어깨 스트레칭

어깨를 스트레칭하는 여러가지 방법

요즘 현대인들은 일과 공부로 인해 긴장 속에서 생활하고 있어 어깨 등 피로감이 많다고 호소한다. 그러나 이렇게 쌓인 피로를 제때 풀지 못하면 어깨가 뭉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 수 있다. 이런 일이 반복되면 신체적인 위험이 발생했을 때 몸이 뻣뻣해지고 유연성이 떨어지며 반응성이 떨어져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지금까지 뭉쳐져 있던 어깨 패드를 스트레칭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깨를 펴기 전에.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대부분 의식적으로 느끼는 부분은 어깨를 비비면 통증이 느껴질 때다. 다만 직접 만져보면 그립감이 약해 어깨가 뭉쳐도 그냥 넘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 하루 이틀이면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하며 방치하는 사람도 많다. 만약 당신이 이 사람들이라면, 당신의 상태를 확인할 때이다.
어깨 뭉침 증상은 이유 없는 어깨 통증이 생기거나 옆으로 눕기 어렵거나 깨어났을 때 어깨가 뻐근해지는 경우다. 또한 어깨에서 팔뚝까지 통증이 생기거나 저림이 오는 경우, 어깨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통증이 느껴진다면 이미 어깨 결림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어깨를 따뜻하게 하기 위한 첫번째 스트레칭은


상체를 편안하게 올리고 숨을 들이마시는 호흡으로 어깨를 들어 올린다. 잠시 상태를 유지하면서 자랑스러운 느낌으로 어깨를 올리고 호흡으로 천천히 어깨를 내린다. 이 과정을 10번 정도 반복하세요.

두 번째는.

팔을 구부려 손이 어깨에 닿도록 하고, 어깨와 팔꿈치를 수평으로 올린다. 팔꿈치를 크게 돌리면서 10회, 10회, 10회 반복한다.

내가 해야 할 세 번째 일은

발을 11자 모양으로 세워 골반만큼 넓게 벌리고 손가락을 엉덩이 뒤에 댄다. 그리고 팔을 허리로 최대한 높이 뻗으세요.그 다음 손을 편안하게 내리고 등뼈를 둥글게 굴려 일어납니다. 또 아침에 일어난 직후나 자기 전에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주면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몸에 피로가 쌓이면 업무나 공부에 방해가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러한 어깨 결림 스트레칭을 통해 건강을 챙기고 일이나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